본문 바로가기
좋은 노래

3월5일★갬성89㎒

by 경제적자유 2022. 3. 5.

안녕하세요 정글북입니다.

주말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나들이 갈 만큼 따뜻한 봄날이 성큼 다가 온 듯 합니다.

하지만 바람도 많이 불어 울진쪽 대형 화재가 지금 심각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루빨리 진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해 드릴 곡은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그대"라는 곡입니다.

전인권이라는 가수는 다들 아시죠?

목소리 들으면 다들 아실겁니다!!

전인권은 1979년 데뷔를 했구요..

앨범활동도 많이 하셨습니다!!

또한 이분은 록 밴드 들국화의 리드 보컬이기도 하십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사건사고들도 많았었다고하네요..

뭔가 좋지않은 소문들이 무성한 가수입니다...

이 곡 또한 표절 논란으로 많은 진통을 겪은 곡이기도 합니다. 독일의 곡을 거의 완전히 표절했다고 하는군요.. 사실인지 아닌지는..

 

이적의 곡이라고 알고 계신 어린 친구들이 많을 듯 합니다.

응팔에서 나온 곡이였죠!

하지만 이곡은 이적이 리메이크 한 곡으로

원래는 전인권의 곡이라고 합니다!

이적의 리메이크 버전도 좋지만

전인권의 오리지널 버전 또한 좋습니다!

응팔을 보신 분이라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노래는 어째보면 힘들었던 자기 자신의 경험을

표현한 곡이란 생각도 듭니다.

들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로와 힘이 되는 곡이죠!

전인권과 안 싸우는 사람들

전인권

2004.11.13 락

 

앨범소개

독특한 제목의 앨범, <전인권과 안 싸우는 사람들>. 안 싸우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다정한 앨범이다. <사랑하세요 그대>, <걱정 말아요 그대>로 이어지는 중년의 여유로움이 배어난다.

앨범 제목도 정말 독특합니다..

살면서 많이 싸우시고 지치셨나 봅니다.

가사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 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떠난 이에게 노래 하세요 후회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그대는 너무 힘든 일이 많았죠 새로움을 잃어 버렸죠 그대 힘든 얘기들 모두 그대여 그대 탓으로 훌훌 털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새로운 꿈을 꾸겠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우리 다 함께 노래 합시다 후회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뒤에는 후렴구가 계속 이어지네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의미가 있을까요..?

곰곰이 생각해봅니다.

힘든 삶에 지친 그대에게

이 곡을 선물합니다.

오늘 하루만큼이라도 "걱정 말아요 그대"

그럼 감상하시죠!

목소리...

뭔가 걸걸하면서도 깊은 여운을 주는 보이스입니다.

또한 숨기지 않은 솔직한 인간적인 목소리이기도 합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시고 이 노래 들으시면서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그럼 Good dream!!!

 

 

'좋은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9일★갬성89㎒  (0) 2022.03.09
3월6일★갬성89㎒  (0) 2022.03.06
3월4일★갬성89㎒  (0) 2022.03.04
3월3일★갬성89㎒  (0) 2022.03.03
3월2일★갬성89㎒  (0) 2022.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