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노래

3월23일★갬성89㎒

by 경제적자유 2022. 3. 23.

안녕하세요 정글북입니다.

수요일 주중에 제가 이렇게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평소보다 여유가 조금 생겨서 여러분들께 또 좋은 곡을 소개해 드리게 되었네요!!

저도 매일매일 이렇게 소통하고 싶지만..

저의 게으름이...^^...

최대한 자주 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해 드릴 곡은 god의

"다시"라는 곡입니다.

god 정말 오래전 그룹이죠?

다섯 남자들!!!

하늘색 풍선으로 물들었던 그 그룹!

저는 god 곡을 웬만하면 다 압니다.

왜냐하면 저희 누나가 god 팬이여서 god 테이프,,,(세대차...)를 많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때 들었던 곡들이 정말 좋은 곡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아직 들어도 기억이 또렷하게 잘 납니다.

god는 정말 인기가 많았고 또한 히트곡도 엄청 많았지만!!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노래는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god하면 보통 랩이 생각이 나시겠지만

이 곡은 딱히 말하면 발라드풍의 곡입니다.

Chapter4

god

2001.11.15 발라드, 댄스

 

무려 21년 전 노래인데 전혀 촌스럽지 않습니다.

4집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다시"라는 곡입니다.

이 앨범의 메인 타이틀 곡은 "길"이였죠

이 노래도 정말 좋습니다..

 

앨범 소개

god 4집은 이전 앨범들과 마찬가지로 박진영이 뮤직 프로듀서로 나서 god의 음악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번 앨범에서는 god 멤버들도 작사, 작곡에 참여하면서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콘서트장의 함성과 함께 분위기를 연상케하는 인트로를 시작으로 타이틀곡인 알앤비 발라드 '길'에서는 god멤버들이 각자 파트에서 노래를 하고 있으며, 본인들이 서 있는 지금의 위치에 대해 뒤돌아보고 있다. 어쿠스틱한 분위기와 심플한 악기구성이 눈길을 끄는 '다시', 슬픈 가사와 함께 라틴 리듬이 주축을 이루는 '바보', 박진영의 '난 여자가 있는데'를 개사해 god 버전으로 부르고 있는 '난 남자가 있는데' (이 곡에서는 탈렌트 김정은이 참여를 하고 있다.), 데니와 god 멤버들이 직접 곡을 만들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134-14' 등이 수록되어 있다.

 

JYP 작사 작곡입니다.

가사

(호영) 사랑한단 말을 드디어 하려고 모든준비를 끝내 놓고서 그대 집앞에 있는 꽃집에 들려 꽃을 한다발 들고서

(태우) 그대 집으로가 문을 두드려도 아무런 대답이 없는거야~ 그 때 옆집에 아주머니가 니가 어제 떠났다는거야..

(계상) 그 때 난 정말 결심했어 행여 널 다시 만나게 된다면 그 땐 정말 다시 절대 놓치지 않을 거라고

(호영) 나 오늘 밤 그대가 저문을 열고 들어오면은 준비한 음식과 멋진 음악과 빛나는 촛불을 앞에 두고

(태우) 다 모두다 말할거야 내가 얼마나 기다렸는지~ 니가 다시 오기를 우리가 다시 다시 만나기를

(호영) 어디로 갔는지 혹시 아시는지 물으니 모르신다는거야 그냥 저 멀리 바다건너 멀리 간다고 말을했다는거야

(태우) 다리가 풀려서 주저 앉고 나서 그동안 용기가 없어 말을~ 못한 내가 싫어서 또 한심해서 견딜 수가 없었던 거야

(계상)그 때 난 정말 결심했어 행여 널 다시 만나게 된다면 그 땐 정말 다시 절대 놓치지 않을 거라고

(호영) 나 오늘밤 그대가 저 문을 열고 들어오면은 준비한 음식과 멋진 음악과 빛나는 촛불을 앞에 두고

(태우) 다 모두다 말할거야 내가 얼마나 기다렸는지~ 니가 다시 오기를 우리가 다시 다시 만나기를

(데니) 그래 나 이제 와서 바보같이 이렇게 니가 가고 나서 그리고 나서 이렇게 고백을 하고있어 사랑한다고 사랑한다고 돌아오라고

(준형) 나의 고백이 메아리로 멀리퍼져 너에게 닿을수만 있다면 목이 터져라 소리치고 싶어 내 말 들려 사랑한다고 돌아와 내 말 들려

(태우) 다 모두다 말할 거야 내가 얼마나 기다렸는지~ 니가 다시 오기를 우리가 다시 다시 만나기를.. 우리가 다시 다시 만나기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한 번 못하고

그 사람은 떠나고..

후회하는 내용인듯 합니다.

여러분..

혹시나 고백을 미뤄두고 계시다간 이렇게 될지도 모릅니다..

떠나고 나서 후회하지 마시고

바로 이 노랠 들으시고 용기를 내서!!!

고백 GOGOGO!!!

도입부가 너무 감미롭습니다..

GOD의 또다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곡이죠.

뮤비가 없어 라이브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그 당시의 지오디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네요!!!

떼창!!!!!!!!!

데니 계상 호영 태우 준형 까지 모두 풋풋합니다.

god 노래는 더 소개해 드릴 곡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다음에 또 알려드릴게요^^

다들 이 노래 들으시며

행복한 고백을 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Good dream!!!

 

'좋은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2일★갬성89㎒  (0) 2022.04.02
3월26일★갬성89㎒  (0) 2022.03.26
3월19일★갬성89㎒  (0) 2022.03.19
3월13일★갬성89㎒  (0) 2022.03.13
3월12일★갬성89㎒  (0) 2022.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