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노래

3월10일★갬성89㎒

by 경제적자유 2022. 3. 10.

안녕하세요 정글북입니다.

드디어 20대 대통령이 결정되었네요!!

윤석열 대통령님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헌신해주세요!

대한민국을 살기좋은 나라로 만들어주세요 꼭!!!

제가 코로나 양성이 뜨는 바람에 지금 격리중입니다..

여러분 모두 조심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 해 드릴 곡은 보보의

"늦은 후회"라는 곡입니다.

다들 후회없는 삶을 살아가고 싶은건 당연할겁니다.

하지만 후회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얼마나 덜 후회하냐의 차이겠죠?

보보는 강성연이라는 배우입니다.

제 또래분들은 아실겁니다..

배우로 활동하시다가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을 했었죠. 그당시 보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했었고

이 곡이 엄청난 인기를 누렸었죠!

보보라는 이름은 브루주아 보헤미안의 앞글자를 따서 보보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이 곡은 작곡과 작사 모두 강성연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애정도가 높은 곡이겠죠?

노래도 참 좋습니다.

배우로써 이런 감정을 또 곡으로 표현했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합니다.

슬픈 이별 노래의 대표곡으로 요즘에도 많은 사람들이 부르곤 합니다.

앨범명 BoBo

아티스트명 강성연

발매일 2001.12.6

 

얼굴 없는 가수로 컨셉을 잡아서 그런지 앨범 이미지도 얼굴을 역시 알 수 없네요.

탤런트 강성연, 드디어 가수 활동 개시! 특급 작곡가 김형석의 선두지휘 하에 숨겨진 음악적 재능 마음껏 발산 예감.

 

정말 마음껏 발산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앨범 발표 후 인기가 많아져서 얼굴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또한 원래는 댄스가수로 데뷔하려 했으나 소속사의 재정문제로 발라드 가수로 데뷔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곡을 작곡한 김형석 작곡가는 원래 이곡을 유덕화에게 주려했었다는...

가사

얼마나 한참을 서있었는지 멀리 너의 모습 보면서 그 모습 사라질 때까지 나의 발걸음은 움직일 수 조차 없었지 내가 어떤 사랑 받았었는지 내가 어떤 아픔 줬는지 이제야 널 보낸후에야 돌아선 후에야 다시 후회하고 있잖아 떠나간 다른 사람때문에 비틀거리던 나를 힘들게 지켜주던 널 바라보지 않았지 그렇게 사랑이 온지 몰랐어 기대어 울기만 했잖아 그런 내 눈물이 너의 가슴으로 흘러 아파하는 널 나는 밀어냈었지 사랑은 떠난 후에야 아는지 곁에 두고서 헤맨 건지 이제야 알겠어 너에게 기대어 울던 그 순간들이 가장 행복했었던 나를 내가 어떤 사랑 받았었는지 내가 어떤 아픔 줬는지 이제야 널 보낸 후에야 돌아선 후에야 다시 후회하고 있잖아 떠나간 다른 사람때문에 비틀거리던 나를 힘들게 지켜주던 널 바라보지 않았지 그렇게 사랑이 온지 몰랐어 기대어 울기만 했잖아 그런 내 눈물이 너의 가슴으로 흘러 아파하는 널 나는 밀어냈었지 사랑은 떠난후에야 아는지 곁에 두고서 헤맨 건지 이제야 알겠어 너에게 기대어 울던 그 순간들이 가장 행복했었던 나를

 

항상 떠난 후에야 아는 듯 합니다..

그 때가 정말 행복했었던 순간들이였는데 ..

노래 제목에 딱 들어맞는 가사 내용인 듯 합니다.

2000년대의 슬프고 가슴아린 발라드의 정서를 정확히 담아낸 이곡!!!

그럼 감상하시죠!!!

언제 들어도 좋은 곡입니다.

故 이은주님, 김태우, 박정철 배우가 출연하셨네요.

정말 그립습니다.

2016년 슈가맨에도 소환되었었던 보보 강성연!

음색이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다들 이 명곡 들으시면서

오늘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코로나 조심하세요 다들!!!

그럼 Good dream!!!

 

'좋은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12일★갬성89㎒  (0) 2022.03.12
3월11일★갬성89㎒  (0) 2022.03.11
3월9일★갬성89㎒  (0) 2022.03.09
3월6일★갬성89㎒  (0) 2022.03.06
3월5일★갬성89㎒  (0) 2022.03.05